집에 정수기가 있음에도 탄산을 끊을 수가 없어요. 원래 탄산수를 먹다가 원에이엠(1am) 탄산수를 먹었었는데요. 우연히 접한 나랑드사이다 제로 파인애플이 너무 맛있어서 갈아탄지 몇 개월 됐습니다. 그동안 캔이나 350ml 패트병으로만 사먹었었는데, 500ml 패트병 제품이 싸게 딜이 떠서 구매해봤습니다.
나랑드사이다 파손발견
받고나서 박스채로 보관을 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보니까 바닥이 젖어있는 거에요. 부랴부랴 박스를 뜯고, 패트병 상태를 살펴봤더니,

▲보시는 것처럼 높낮이가 다른 병들이 있었어요. 낮은 높이의 패트병들이 샌 거겠죠? 이게 중간중간 한 병씩 혹은 두 병씩 높낮이 차이가 나더라구요. 제가 눕혀서 보관을 해서 조금 더 샌 것 같기도 하고, 암튼 그러나 저러나 위에 무거운 것을 얹어놓은 것도 아니고, 이 정도면 제 잘못이라기보다 파손된 제품이 배송됐거나, 혹은 배송 과정중에 파손됐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문의를 해보기로 합니다.
나랑드사이다 파손대응
생각보다 친절하게 응대해주셨어요. 물론 전화연결이 잘되지 않아서 번호를 남겨놓으니, 바로 전화주셨구요. 위와 같은 상황을 설명드렸더니, 두 가지 방법 중에 하나를 고르면 처리해주겠다고 하시네요.
1. 전체 교환
2. 부분 환불
제가 총 3박스를 주문했는데, 이상없는 제품은 이미 개봉해서 먹고 있었으므로 부분 환불을 원한다고 했어요. 그랬더니 파손된 패트병의 개수 체크해서 사진을 보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여기서 1차로 혼자 빡쳤는데, 그럼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전부 비교해서 보내라는거냐? 라고 물으니, 그건 아니고 그냥 파손된 패트병들만 모아서 사진 찍어주셔도 됩니다~ 그러셨어요. 잠깐이지만 괜히 혼자 열받았었네요.
나랑드사이다 부분환불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파손된 패트병 사진을 보내드렸고, 친절한 답변도 받았습니다. 답변상으로는 환불까지 하루 이틀정도 걸린다고 하셨으나, 당일 바로 입금됐더라구요. 혹시 배송을 받았는데, 파손이 됐다면 그냥 두지 마시고 연락해서 교환 또는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