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택담보대출에 필요한 서류 중에서 정부24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 중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포스팅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먼저 정부24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사진 혹은 링크를 걸어놓은 곳을 클릭해주시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주민등록표 등본 발급으로 가시면, 가운데 "발급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신 상태라면, 기본적인 정보는 입력되어있을 거에요. 보통 대출심사에 세대원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필요하기에 주민등록번호는 모두 나오는 것으로 발급해주시면 됩니다. 다 되셨으면, 화면 하단 왼쪽에 있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처리상태를 보면, 처리완료라고 뜨고 바로 아래 서류를 출력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볼게요.
문서출력을 클릭하시면, 이런 서류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인쇄" 누르셔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