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쿠폰 사용 때문에 계정 보안을 이유로 주문이 강제로 종결된 사례를 보여드렸었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강제로 주문이 종결되는 경우가 이 경우 말고도 있더라구요. 그 외 사례까지 총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보안문제
▲첫 번째 이유는 제가 겪었던 보안문제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에서는 결제의 안전성을 위해서 문제가 생길 경우, 이처럼 주문이 중단된다고 합니다. 보안문제가 생기는 이유로 두 가지를 들고 있습니다.
- 동일 사용자가 쿠폰/할인을 사용한 경우
- 주문 정보 중 일부가 빠진 경우
주문 정보 중 일부가 빠진 경우에는 채워야하는 모든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해결이 됩니다. 문제는 쿠폰, 할인적용인데요. 물건이 급하시다면, 쿠폰을 제외하고 결제하시면 바로 해결이 되실 겁니다. 하지만 돈이 조금 아깝죠. 급하지 않으시다면, 사용하고 계시는 모든 알리익스프레스 아이디를 탈퇴하시고 다시 가입하셔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동일한 사용자가 여러 계정을 사용할 경우, 결제수단을 다르게 등록하세요.
위 화면은 "내 주문" - "세부정보 보기"로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주문실패를 반복했던 과정입니다. 엄청 끈질기지않나요? 이 정도 실패면 포기해야되는데, 저도 처음에는 상점이 문제인가? 하면서 다른 판매자 물건을 구매해보고, 그래도 안돼서 쿠폰을 제거하고 결제했던 내역입니다.
주문취소
▲이런 화면은 판매자가 물건을 준비하기 전 우리가 취소했을 경우에 보실 수 있습니다. 취소 요청이 제출된 후, 72시간 이내에 판매자가 응답하지 않게 되면, 주문취소는 확정되며, 환불까지는 20일까지도 걸린다고 합니다.
판매자 발송실패
▲주문을 받게 되면 판매자는 일정 기간 내로 상품을 발송해야합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물건을 보내지 못했을 경우에도 주문종결로 뜨게 됩니다. 주문 세부정보에 가면, 위 사진과 같이 남은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환불까지 20일 정도가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알리익스프레스 주문실패 자동환불]
[알리익스프레스 반품 시 환불절차 환불방법]
[알리 SC_1 오류 주문폐쇄 주문실패 해결방법]
댓글